본문 바로가기
예정작 Preview

[영화 '비공식작전'] - 2023년 8월 개봉 예정, 하정우, 주지훈 주연의, 레바논에서 벌어지는 액션 활극.

by 애니그마 2023. 7. 10.
728x90
SMALL

 

영화-'비공식작전'의-포스터.영화-'비공식작전'의-포스터.
비공식작전 (Unofficial Operation)

 

영화 '신과 함께'에서 호흡을 맞춘 하정우와 주지훈 배우가 또 한 번 같은 작품에서 만났다. 바로 '김성훈' 감독의 작품인 [비공식작전]이다. 작품은 1980년대 '레바논'이라는 위험천만한 곳에서 우연히 만난 두 한국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며, 이 이야기는 '실화'에 기반해 만들었다고 한다.

 

'김성훈' 감독의 '실화' 영화.

김성훈-영화-감독.영화-'비공식작전'의-포스터.
김성훈 감독의 [비공식작전]

영화 '끝까지 간다', '터널'과 드라마 '킹덤' 시리즈로 유명한 '김성훈' 감독은 전작들에서 함께 한, 하정우, 주지훈 배우와 함께 하게 되었다. [비공식작전]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작품은, 1987년에 중동의 레바논에서 있었던 실제 '한국 외교관 납치 사건'을 소재로 한다. 당시 납치된 외교관이 몸값을 치르며 피랍된 지 21개월 만에 풀려난 사건이라고 하며, 당시 정부의 미온적인 태도로 구출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...

 

외국에서 활동하는 외교관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에서 류승완 감독의 작품 [모가디슈]나 임순례 감독의 [교섭]을 떠올리게 한다. 영화 [비공식작전]은 중동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, 비슷한 환경을 가진 아프리카의 '모로코'에서 촬영된 작품이다.

 

레바논에서 만나게 된 두 한국인.

영화-'비공식작전'의-주인공,-'민준'.
'미국'으로 발령받고 싶은 외교관.

영화 [비공식작전]의 배경은 1980년대의 중동이다. '민준'(하정우)은 줄도 없고 가진 것도 없어 만년 '중동과'에 머물러 있는 '외교관'이다. 이런 민준이 우연한 계기로 중동의 '레바논'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되는데, 20개월 전 레바논에서 실종된 외교관을 구해오면 특진할 수 있다는 조건은 민준에게 아주 솔깃하다. 이렇게 그는 레바논으로 자원해서 동료 외교관을 구출하는 '비공식 작전'을 수행하게 된다. 

 

레바논에서-만나게-되는-'판수'와-'민준'.
택시기사 '판수'를 만나게 되는 민준.

민준은 레바논으로 향하고, 거기서 우연히 한국 사람을 하나 만나게 된다. 이쪽 길에도 훤하고 아랍어도 잘하는, 현지화 잘 된(?) 택시기사 '판수'(주지훈)는 이렇게 민준과 동행하게 된다. 그런데... 판수의 복장에서도 보이듯, 뭔가... '꾼'(?) 기질이 다분해 보인다... 돈만 주면 뭐든 하는 듯한 '판수', 특진에 목숨 거는 '민준'. 작품은 이 두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진행할 듯하다.

 

비공식 작전을 수행하며 벌어지는 액션 활극.

총을-겨누는-판수.차량으로-추격전을-벌이는-민준과-판수.
영화 [비공식작전]의 장면들.

지금도 중동은 위험한 지역이지만, 이 시기라면 훨씬 더 위험했을 듯하다. 납치와 같은 범법행위들이 성행했을 듯한데... 두 인물이 1980년대의 위험천만한 중동 레바논에서 펼치게 될 '액션 활극'이 이 작품의 아이덴티티가 될 듯하다. 폭발장면이나 카 체이싱, 거기다 총기를 쓰는 장면도 나온다. [신과 함께]에서 합을 맞춘 두 배우의 작품이라 좋은 작품을 기대해 볼 만하다.

 

영화 [비공식작전]의 출연진.

벽-뒤에-몸을-숨긴-민준과-판수.
연기력에서 신뢰가 가는 배우들.

영화 [비공식작전]의 출연진들은 아주 단출하지만 컴팩트하다고 하겠다. 외교관 '민준' 역으로는 '하정우' 배우가 출연하고, 택시기사 '판수' 역으로 '주지훈' 배우가 출연하며, 거의 이 두 인물에 의해서 작품이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.

 

김응수-배우.박혁권-배우.
조연들 역시.

조연으로 작품에서 '안기부장'의 역을 하게 될 '김응수' 배우와 외교관 동료나 선임으로 추정되는 인물을 연기할 '박혁권' 배우 역시 어디서 보든 반가운 배우들이다.

 

 

영화 [비공식작전]의 예고편.

영화 '비공식작전'의 2차 예고편.

 

 

레바논에서 만난 외교관과 택시기사의 '비공식작전'을 다룬 영화 [비공식작전]은 2023년 8월 2일에 개봉 예정이다.

 

 

 

한국 외교관들의 탈출기, 영화 [모가디슈]가 궁금하다면?

영화 [모가디슈]

 

영화 [모가디슈] - 지구 반대편에서 벌어진 남북 외교관들의 처절한 탈출기.

2021년 공개된 류승완 감독의 영화 [모가디슈]는,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당시 목숨을 걸고 탈출한 한국 외교관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유명하다. 작품은 '소말리아 내전'당시, 남북

enigma0326.com

 

728x90
LIST

댓글